
암에 걸렸지만 살아 있습니다 (40대 남자의 세상 씩씩한 암 투병기)
저자: 이기운
출판사: 오에이치케이(OHK)
출간일: 20220923
소개: 암에 걸리면 누가 죽는다고 그래? 평범한 40대 남자가 어느 날 느닷없이 암에 걸렸다. 거부하지 말고 암을 받아들이고 이겨내보자는 취지로 그는 투병기를 적었고, 결국 그만의 암 투병의 원칙을 갖게 되었다! 불행은 예고 없이 찾아온다. 그러나 그때까지는 남의 일로 착각할 뿐이다. 그러나 어떤 불행은 결코 남의 일이 아니다. 예상치 못한 전환점 2017년 여름, 내 인생의 전환점이 찾아왔다. 시련의 시간이랄까. 평소와 다름없이 사무실에서 정신없이 일을 하던 중, 낯선 번호로 전화 한 통이 걸려왔다. 어떤 전화는 받기도 전에 불길해지는 전화가 있다. 이번이 그랬다. “여기 병원입니다.” 며칠 전, 대장내시경을 받으려고 종합검사를 받았었다. 바쁘다는 핑계로 3개월을 미루고 미루다 받은 검사였다. 대장내시경은 건강검진 중 하나로, 누구나 받는 것 아닌가. 그런데 전화로 결과를 알려준다는 건 뭔가 문제가 있다는 뜻이었다.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암에 걸렸지만 살아 있습니다 (40대 남자의 세상 씩씩한 암 투병기), 인생의 지침이 되어줍니다.

벤허 2 (만화로 보는 명작의 감동 | 씩씩한 용기와 따뜻한 사랑의 대모험)
저자: 조규원
출판사: 몽당연필
출간일: 20160715
소개: 만화로 보튼 명작의 감동 씩씩한 용기와 따뜻한 사랑의 대모험! 서기 26년, 로마 제국 시대. 유다 벤허는 예루살렘의 제일가는 유태귀족이다. 어느 날 새로운 총독이 부임해오는데, 신임 총독 일행에 주둔 사령관으로 벤허의 옛 친구인 메셀라도 함께 온다. 그러나 그들은 로마와 이스라엘이라는 적대적인 상황에 의해 우정에 금이 간다. 다음날 신임 총독의 부임 축하 행진 중에 벤허의 여동생의 실수로 기왓장이 총독의 머리에 떨어지는 사건이 벌어진다. 이를 유대인의 계획적인 사고로 보고 멧살라는 무고함을 알면서도 벤허 가족을 잡아들인다. 결국 가족들은 감옥에 보내지고 재산을 몰수당한 채 벤허는 노예로 팔려가는데...
감동과 영감이 넘치는 벤허 2 (만화로 보는 명작의 감동 | 씩씩한 용기와 따뜻한 사랑의 대모험), 독서의 매력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씩씩한 항암녀의 속.엣.말 (때로는 상처, 가끔은 용기)
저자: 이경미
출판사: 예미
출간일: 20211031
소개: 방송인으로 ‘말’ 전문가인 이경미 저자는 에세이집 《씩씩한 항암녀의 속·엣·말》에서 삶에서 마주하는 상처를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누구나 상처가 있다. 사람과 말, 관계로 인해 상처를 받는다. 저자는 삶의 일부분인 상처를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이고, 더 나은 삶을 위해 아픔에 매몰되지 않고 용기 있게 맞서는 지혜를 전한다. 남들처럼 보통으로 살고 싶었지만, 암 환자가 되어버린 그녀는 혼자서 세 명의 자녀를 키우며 자신과 가족의 삶을 책임진다. SNS에서 보이는 그녀의 씩씩하고 치열한 겉모습과 달리, 마음속에는 생채기투성이다. 삶의 비탈길에 넘어졌고, 주변이 무심코 던진 말에 많이 다쳤다. 그런 상처를 인정하고, 치유하고, 더 성장하기 위해 글을 썼다. 많이 아팠고, 지금도 아프고 더 아플지도 모르는 그녀의 글로 몸과 마음을 다친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위로를 받기 바란다.
실용적인 지혜와 감동이 어우러진 씩씩한 항암녀의 속.엣.말 (때로는 상처, 가끔은 용기).

그곳에 가면 우리가 잊어버린 표정이 있다 (씩씩한 사진쟁이 이상엽의 아시아 이야기)
저자: 이상엽
출판사: 동녘
출간일: 20050615
소개: 이 책은 포토저널리스트이자 다큐멘터리 사진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10년 동안 아시아의 여러 나라를 두루 취재하며 찍은 사진들과 함께 자신의 생각을 적은 글 스물세 편이 담긴 사진 에세이다. 서아시아의 끝 이스탄불에서 시작된 저자의 여행은 중앙 아시아와 연해주를 거쳐 베트남 북부에 자리한 고대 유적지 미선과 스리랑카의 작은 항구도시 골에서 끝이 난다. 저자는 가난하고 낙후된 이미지로만 기억되는 아시아에 대한 색안경을 벗어던지고 새롭고 맑은 눈으로 아시아를 응시한다. 『그곳에 가면 우리가 잊어버...
읽으면서 느낀 감동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그곳에 가면 우리가 잊어버린 표정이 있다 (씩씩한 사진쟁이 이상엽의 아시아 이야기), 책의 매력이 느껴집니다.

벤허 1 (만화로 보는 명작의 감동 | 씩씩한 용기와 따뜻한 사랑의 대모험)
저자: 조규원
출판사: 몽당연필
출간일: 20160715
소개: 만화로 보튼 명작의 감동 씩씩한 용기와 따뜻한 사랑의 대모험! 서기 26년, 로마 제국 시대. 유다 벤허는 예루살렘의 제일가는 유태귀족이다. 어느 날 새로운 총독이 부임해오는데, 신임 총독 일행에 주둔 사령관으로 벤허의 옛 친구인 메셀라도 함께 온다. 그러나 그들은 로마와 이스라엘이라는 적대적인 상황에 의해 우정에 금이 간다. 다음날 신임 총독의 부임 축하 행진 중에 벤허의 여동생의 실수로 기왓장이 총독의 머리에 떨어지는 사건이 벌어진다. 이를 유대인의 계획적인 사고로 보고 멧살라는 무고함을 알면서도 벤허 가족을 잡아들인다. 결국 가족들은 감옥에 보내지고 재산을 몰수당한 채 벤허는 노예로 팔려가는데...
벤허 1 (만화로 보는 명작의 감동 | 씩씩한 용기와 따뜻한 사랑의 대모험)은(는) 누구에게나 쉽게 이해되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나의 다정하고 씩씩한 책장
저자: 오선영
출판사: 호밀밭
출간일: 20201104
소개: 『나의 다정하고 씩씩한 책장』은 소설가 오선영이 몇 해 동안 꾸준히 써온 문학 칼럼들을 모은 책이다.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부의 글 수를 13편으로 고르게 맞췄다. 1부 ‘하루하루 조금씩’이 사적인 일상과 관계되는 책들을 소재로 삼았다면, 2부 ‘때론 다정하게, 때론 진지하게’는 책뿐만 아니라 노래와 영화 등 보다 다양한 텍스트를 매개로 이야기한다. 마지막 3부 ‘씩씩하게 한 걸음 더’에서는 책을 경유하여 세월호, 미투, 코로나 19 등 우리 사회의 굵직굵직한 사건들에 대한 사유를 이어간다. 흔히 소설가라고 하면 이야기를 만드는 사람이라고만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소설가 오선영은 자신의 글만큼이나 다른 사람들의 글을 좋아하고, 궁금해 하고, 또 읽고 싶어 하는 열렬한 독자이기도 하다. 그녀가 읽어온 책들이 차곡차곡 쌓여서 만들어낸 책장이 바로 『』나의 다정하고 씩씩한 책장『』에 담겨 있는 것이다. 여러 종류의 책이 언급되지만, 이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한국소설’이라는 점에서 소설가가 읽는 소설은 과연 무엇인지도 엿볼 수 있다.
한 문장으로, 나의 다정하고 씩씩한 책장은(는) 꼭 읽어봐야 할 작품입니다.

나는야, 씩씩한 수영 챔피언 (처음 만나는 연어의 여행)
저자: 알레그라 파니니
출판사: 한국헤밍웨이
출간일: 20140801
소개: 「영차영차 과학동화」 제17권 『나는야, 씩씩한 수영 챔피언』. 산 속 계곡에서 깨어난 연어들이 큰 바다로 여행을 떠났어요. 그런데 연어들이 다시 산 속 계곡으로 돌아가려고 해요. 연어들은 왜 또다시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걸까요? 멀고 험한 여행길에 오른 연어들의 뒤를 따라가 보아요.
나는야, 씩씩한 수영 챔피언 (처음 만나는 연어의 여행)은(는) 현대인의 삶에 필요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친구에게 들려주는 씩씩한 말
저자: 김종원
출판사: 상상아이
출간일: 20241220
소개: 학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필사 열풍을 일으킨 《나에게 들려주는 예쁜 말》 후속작이 출간되었습니다. 시리즈 누적 10만 부 베스트셀러인 〈김종원의 예쁜 말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 《친구에게 들려주는 씩씩한 말》은 친구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아이들에게 용기와 배려, 자신감을 줄 수 있는 말을 전합니다. 아이들이 ‘친구에게 자신의 감정을 전하고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세상을 배우는 첫걸음이니까요. 아이가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친구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씩씩한 말을 들려주세요.
한 문장으로, 친구에게 들려주는 씩씩한 말은(는) 꼭 읽어봐야 할 작품입니다.

Madeline 75th Anniversary Edition (씩씩한 마들린느 원서 75주년 기념판)
저자: 루드비히 베멀먼즈
출판사: Viking Childrens Books
출간일: 20140515
소개: Madeline lives in a house in Paris with her 11 schoolmates and Miss Clavel who looks after them. Every day they leave their house and go to school. Their lives are pretty humdrum until Madeline has to have her appendix out. The others miss her, but when they see her scar, want theirs out too.
짧은 한 줄 평: Madeline 75th Anniversary Edition (씩씩한 마들린느 원서 75주년 기념판)은(는) 마음을 움직입니다.

엄마는 아이의 불안을 모른다 (두려움이 많은 아이를 씩씩한 아이로 키우는 공감 육아법)
저자: 로렌스 J. 코헨
출판사: 예담프렌드
출간일: 20140915
소개: 《엄마는 아이의 불안을 모른다》는 시작이 두려운 아이들과 마음만 앞서는 엄마들을 위한 공감 육아법을 담은 책이다. 아이의 다양한 불안 문제의 원인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 알려주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대화법, 안심시스템, 긴장 이완, 호흡, 몸싸움 놀이 등 효과적인 전략들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감동과 영감이 넘치는 엄마는 아이의 불안을 모른다 (두려움이 많은 아이를 씩씩한 아이로 키우는 공감 육아법), 독서의 매력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